티스토리 뷰
특히 야외 활동을 즐기거나 건강을 지키고 싶은 분이라면 미세먼지 시즌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기질이 떨어지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루틴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세먼지가 오늘날 많이 발생하지만 특히나 심한 이 기간 동안 건강을 유지하는 몇 가지 쉽고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먼지 농도가 높을 때 실외 시간 단축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면 야외 활동을 제한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미세먼지를 들이마시는 것은 특히 천식이나 기타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 폐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공기질 지수(AQI)를 확인하는 것을 습관화하여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아두세요. AQI가 높으면 실내에 머물면서 창문을 닫아 먼지가 실내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날에는 요가를 하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든 집에서 운동 앱을 따라 하든 실내 운동으로 몸을 움직이도록 하세요.
2.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및 수분 공급 유지
외출이 꼭 필요하다면 준비가 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반 천 마스크는 잘리지 않으므로 N95 또는 KF94 마스크와 같이 미세먼지 방지용으로 설계된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작은 입자를 차단하는 데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건조하게 만들어 자극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하루 종일 물을 많이 마시면 모든 것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가습기를 사용하면 기도가 너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섭취하기
식단은 신체가 미세먼지 노출에 얼마나 잘 대처하는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와 같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항산화제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베리류, 감귤류(비타민 C에 해당), 연어와 같은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이 좋은 선택입니다. 녹차는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카테킨이 풍부하기 때문에 녹차도 좋은 선택입니다. 식단의 균형과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오염의 부정적인 영향을 퇴치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몸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미세먼지 시즌이라고 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외출할 때를 염두에 두고 올바른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분을 유지하며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음식을 먹으면 공기가 좋지 않을 때에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니 이번 시즌 동안 몸조심하고 건강하세요!